* 확장 프로그램은 웹 스토어에서 크롬에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
1. 액션 (Actions for Gmail)

– 이메일 제목과 체크 박스, 별표 사이에 버튼 4개를 추가하는 확장 프로그램 입니다.

– 보관, 삭제, 스팸으로 표시, 읽거나 읽지 않은 메일로 표시

– 위에 4가지 작업을 메시지를 열거나 표시 상자를 선택하지 않고도 클릭 한 번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
2. 첨부문서 아이콘 (Attachment Icons for Gmail)

– 이메일 오른쪽에 파일이 첨부되어 있음을 알려주는 페이퍼 클립 아이콘이 보여집니다.

– 첨부된 파일의 종류를 파악해 여기에 맞는 이미지의 아이콘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.

– 예를 들어 PDF 파일이 첨부되어 있다면 작은 PDF 문서 아이콘을 제목 옆에 표시됩니다.

– 사진, 음악파일, 영상 등의 미디어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(엑셀, 파워포인트, 워드) 등 파일 형식을 인식해

익숙한 아이콘을 표시해주기 때문에 첨부 문서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.

– 메일 오른쪽에 작은 아이콘으로 첨부파일이 보여집니다.

 

 

3. 체커 플러스 (Checker Plus for Gmail)

– 팝업 창으로 새 이메일을 알려줍니다.

– 팝업 창은 우측 하단에 표시되며 이를 통해 이메일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.

– 툴바에 생기는 체커 플러스 아이콘을 클릭하면 새 이메일의 처음 몇 줄을 미리 보고,

지메일 메인 페이지를 열지 않고도 보관, 스팸 분류, 삭제 등 이메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.

– 팝업 창에서 새 이메일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4. 클라우드 코드 인서터블 (Cloud Codes Insertable)

– 최근 출시된 지메일용 크롬 익스텐션 가운데 가장 주목 받고 있는 확장 프로그램 입니다.

– 엑셀 스프레드시트의 셀을 복사해서, 툴바에 생성된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이메일에 셀이 그대로 복사 됩니다.

– 셀의 데이터와 형식, 색상과 크기 등이 변하지 않는다는 훌륭한 장점이 있습니다.

– 반드시 ‘플레인 텍스트’ 모드를 끈 상태에서 작성해야 하며, 이메일 수신자 역시 엑셀 셀을 원본 형식 그대로

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 

5. 지메일 라벨 컬럼 리사이저 (Gmail Label Column Resizer)

– 지메일 메인 페이지에 왼쪽 메뉴와 오른쪽 이메일 창의 비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.

– 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생성된 크기 조정 막대를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이동해 창의 비율을 조절합니다.

– 행아웃 메신저용 공간의 너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.